본문 바로가기
TMI 연예

설리 친오빠 범죄자 가족

by #§☆▒※‡@△◎№*&† 2020. 9. 17.
반응형

thumbnail

설리 친오빠 범죄자 가족

설리 다큐플렉스 방송 후 최자 악플 테러에 개코까지 나섰고 이제 설리의 친구들과 오빠에게까지 논란이 번지고 있습니다.

도대체 다큐 제작진은 무슨 의도로 이런 방송을 만들었는지 모르겠네요; 이런저런 이유로 합리화시켜 말하지만 의도적으로 최자에게 비난이 가게끔 편집한 것.. 논란을 만들어서 시청률을 올리고자 한 게 아닐까 합니다.

도대체 설리의 친구는 다큐의 어떤 부분이 불편해서 공개적으로 인스타에 저격글을 올린 걸까요? 

다큐 내용 중 경제적 독립을 선언한 설리와 얼굴 보지 말자고 한 엄마의 내용이 나옵니다. 

설리엄마

 

설리의 친구가 방송 후 올린 인스타 글

글 쓴 사람은 15년 동안 같이 지낸 가장 친한 친구로 모든 걸 다 고백하는 가까운 사이라고 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떻게 당신께서는 아직까지도 그렇게 말씀을 하실 수 있는지 참 놀랍고 씁쓸하고 슬프네요.

초등학생 때부터 진리를 봐왔기에 당신과 어떤 사이었는지 잘 알아요. 진리는 항상 당신에게 전화를 하며 친구에게 수다 떨듯 하루 일과를 전달했죠. 엄마와 저렇게까지 친구 같이 친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기도 하고 부럽기도 했어요

그러다 성인이 되고 얼마 안 됐을 때, 저한테 진리가 물어보더라고요. 보통 엄마들은 딸을 위해, 딸의 미래를 위해 저축을 해주시는지.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저는 "나도 잘은 모르지만 그래도 뭐 '보통은' 신경 써주지 않을까?"라고 대답했어요.

저의 너무나 무신경한 대답에 진리가 조심스레 말하더라고요

나는 초등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일하며 엄마한테 모든 돈 관리를 맡기고 용돈을 받았는데, 엄마한테 물어보니 모아둔 돈이 하나도 없다더라 거기서 끝이 아니었어요. 회사에서 가불을 받아서 쓰신 거 같다더라고요.

자기가 평생 방송 일을 할 수 있을지 어떨지 아무도 모르는 일인데 어떻게 자기의 미래에 대해서 한 번도 생각해주시지 않았는지 너무 상처라고 하더라고요.

진리 오빠 두 분 다 성인이었잖아요. 두 분은 무얼 하고 계셨었나요? 진리가 사람들의 시선과 비난과 고된 스케줄을 감내하며 일을 할 때에, 다른 가족분들은 무얼 하고 계셨나요?

어머니, 분명 일을 하고 계셨던 걸로 아는데, 하시던 일은 언제부터 그만두셨던 건가요?

당신께서는 진리가 벌어오는 목돈을 단순 생활비 외의 곳에 사용하시며 편하게 지내셨고, 그랬기에 진리가 돈 관리를 본인이 하겠다고 하니, 화가 나서 연을 끊으신 거겠죠. 어디에 사용하셨는지, 왜 내가 힘들게 번 돈을 그렇게 쉽게 쓰냐는 진리한테 어떤 말을 하셨는지, 다 기억하고 있어요. 당신 또한 기억하고 계실 거라 믿어요.

그 어린 나이에 감당할 수 없을 만큼의 스트레스 속에서 엄마와 통화하고 수다 떨며 큰 의지를 했겠죠.

가족은 버팀목 같은 거잖아요. 세상이 다 손가락질하고 비난해도, 가족은 편들어주고 감싸줘야 하는 거잖아요. 그걸로 연을 끊겠다 했을 때에 진리가 받았을 상처가 어땠을지 가늠도 안 가요 저는.. 

이 방송은 무얼 위해 기획된 건가요? 이 방송을 통해 진리가 얻는 것은 무엇인가요?

진리를 그리워하고 보고 싶어 하는 팬들의 마음을 이용해서, 진리의 팬들에게 차마 글로 쓰기도 민망한 연락을 하신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팬 분이 보내주신 증거사진들을 보니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더라고요.

당사자는 본인 얘기라는 걸 알겠죠. 몰라서 가만히 있는 게 아니에요. 제발 더 이상 진리를 이용하지 말아 주세요.

 

설리가 말한 사람한테 받은 상처의 상대는 최자인가?

다큐는 나이차 많은 최자에게 버림받고 상처 받고 해서 그 이후부터 설리가 논란에 몸을 던졌다는 느낌으로 연출되었죠. 하지만 친구의 글을 보니 그 상처를 준 대상이 가족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설리 최자

 

설리 친오빠의 인스타 반박글  

설리 친오빠는 대단히 화가 난 상태에서 거칠게 쓴 글을 인스타에 올립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XX놈아 네가 그런 말 할 처진 아니지

그 누구보다 통탄스러워할 시기에 '그알' 촬영에 급급했던 새끼들이 누구 허락 맡고? 니 새끼들이 진짜로 옆에 있어줬던 친구들 맞나 의문이 든다. 진실을 감당할 수 있는 그릇이나 된다고 생각하냐? 

친구? 진짜 친구라면 잘못된 방향을 지적해줄 수 있는 게 진짜 친구다. 너네는 ㅈ같은 경우의 새끼인 거지 

전부터 알고 있었고 지급도 다르지 않다 그니까 XX놈아 "말 함부로 하지 말자"

 

다른 설리 친구의 저격 

설리 친오빠의 글이 올라오자  다른 친구가 나섭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 글은 제가 쓴 것도 아니고, 진리를 곁에서 오래 함께해왔던 친구가 남긴 글입니다. 사실관계부터 파악하길

무슨 진실? 당신이 했던 짓? 오빠랍시고? 그거 어떻게 악용했는지 감춰주고 있다는 사실만 해도 그 딴소리는 더 못 할 텐데?

모를 줄 알았어요? 친구들 계정에 제보 다 돌았어요. 상식이 박힌 인간이라면 도저히? 그게? 무슨 생각으로 그런 범죄를 저지르신 건지? 어머니를 욕했던 글이 아니에요 그건. 오빠인 당신에 대한 거지.

평생을 이용해왔잖아요. 진리 입에서 직접 수 번을 들었는데 가족 얘기만 나오면 본인 입에서 "평생 이용당해왔다"가 나왔는데.

진리 죽기 얼마 전에도 그딴 연락들 해댄 게 누군데. 가족이라고? 그게? 진리가 당신들과 왜 연을 끊었는데요. 연애 때문? 진짜 기가 차네. 

 

친오빠의 사과글

억울하다면 범죄자로 몰리는 상황에 화가 날 법도 한데 친오빠는 사과글을 올립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생 친구분들에게 일방적으로 폭력적인 태도로 대한 것, 많은 언쟁이 오가면서 폭력적인 언행과 불순한 태도를 보인 점 저로 인해 루머 확산이 조장된 사실을 방관했던 것, 죄송합니다

동생을 팬분들 대중에게 받아왔던 관심을 악용하여 음란, 불순한 행동을 한 점 저의 불찰이고 잘못된 행동들을 지속해왔던 것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을 전하며 앞으로 반성하고 살겠습니다.

그렇게 쌍욕을 하고 화내던 사람이 갑자기 너무 착해졌네요; 빼박 증거가 있나 보죠; 자백을 하고 사과를 하네요.

 

처음 글 쓴 친구의 반응 

처음 글을 올린 설리의 친한 친구는 인스타에 이런 글을 남깁니다.

친오빠라는 당신의 '범죄' 사실을 덮어주겠다는 이유로 받아낸 이 사과문을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냐

친오빠가 범죄를 저지르긴 했나 보네요; 분명한 건 가족들이 설리의 따뜻한 안식처가 되어주진 못했던 거 같습니다.

설리

설리가 방송에 처음 나왔을 때 세상에 저렇게 예쁜 사람이 있나 싶었는데요.. 설리의 팬도 안티도 아니었지만 꽃다운 나이에 극단적인 선택을 한 그녀의 삶이 안쓰럽고 애달프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