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MI 연예

제시카 샤인 소녀시대 돌려까기(feat.타일러권)

by #§☆▒※‡@△◎№*&† 2020. 11. 3.
반응형

제시카 샤인  소녀시대 돌려 까기(feat. 타일러권)

제시카

2014년 제시카는 소녀시대를 탈퇴하고 홀로서기를 시작합니다. 현재는 솔로 가수이자 패션사업가 겸 디자이너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죠.

전 소녀시대 멤버인 제시카의 자전적인 내용의 소설 '샤인'을 발표했습니다. 영어로 쓴 소설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역수출된 거죠. 

샤인은 무대 위에서 가장 빛나는 소녀가 무대 뒤로 감춰야만 했던 삶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소설입니다. 주인공 재미교포 소녀가 한국의 대형 매니지먼트 연습생이 된 후 한류스타로 성장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죠.

한국 미국 등 11개국 동시 출간에 영화 제작도 논의 단계에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거를 팔아 화제몰이를 한다는 비판과 함께 소설의 내용 또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샤인- K팝 스타의 이면

사실 샤인의 줄거리만 대충 들어도 주인공 레이첼 킴은 제시카를 연상시킵니다. 소설 '샤인'에는 K팝 스타가 겪어야 하는 기나긴 연습 생활과 수많은 이들의 냉혹한 평가, 엄격한 규칙, 끝없는 시기와 질투 오직 여자 스타라서 받는 부당한 대우들이 현실감 있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월말 평가에서 DB 엔터테인먼트 이사진은  지독할 정도로 엄격하고 자기 방식을 고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끊임없이 몸무게 검사를 받고, 인터뷰 연습을 하고, 유산소 운동에 매진했다"

"새벽 4시에 일어나, 동이 틀 때쯤 사옥에 도착해 하루 종일 연습한 후 자정쯤 침대 위에 쓰러져 잤다"

문제가 되는 내용은 무엇?

이 책의 주인공인 레이첼 킴은 항상 희생양이고 다른 멤버들은 악녀로 묘사된다는 점입니다.

주인공 레이첼 킴은 오이를 싫어하는 등 제시카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설을 읽다 보면 제시카는 착하고 나머지 소녀시대 멤버들은 그녀를 시기 질투하는 악녀쯤으로 생각하게 만든다는 점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런 논란을 의식했는지 출판사 측에서도 처음에는 제시카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하이퍼 리얼리즘 소설'이라고 홍보하다가 지금은 저자의 자전적 소설이 아닌 상상력으로 재창조한 내용이 담긴 픽션 물이라고 정정했습니다.

이 소설을 읽고 소녀시대를 생각하지 않는 것이 가능한 일일까요? 해외판 소설 표지에는 소녀시대의 그 여름 재킷 이미지와 오(Oh!) 이미지, 그리고 소녀시대 응원봉 이미지까지 삽입되어 논란은 더욱 커졌습니다.

제시카 샤인

 

제시카 논란 모음

방송 태도 논란 -팬들은 얼음공주라고 좋게 포장했지만 , 방송에서 혼자 굳은 표정으로 시종일관 기분 나쁜 태도로 앉아있어 논란이 되었습니다.

손찌검 논란- 같은 멤버들에게 장난인 거 같지만 내가 당하면 왠지 기분 나쁠 것 같은 손찌검을 했죠.

서현에게 욕설 논란- 리허설 중에 서현이 자리를 잘못 찾자 제시카가 얼굴을 있는 대로 찌푸리면서 욕설을 하는 것 같은 장면이 포착되어 논란이 되었습니다.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 > 출연 당시 실력 논란연기력도 굉장히 어설프고 뮤지컬 발성도 안 되는 모습에 화음까지 제대로 못 맞추고 있는 직캠 영상으로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제시카 실력

당시 뮤지컬 목격 후기 중에는 공연 시작 30분 전에야 주인공이 나타나서 허겁지겁 뛰어들어갔다며 어떻게 공연 30분 전에 뛰어와서 공연 준비를 할 수 있는 거냐며 비난했습니다. 당시 그 주인공이 제시카라는 말이 많았죠.

제시카 탈퇴 논란 - 탈퇴할 당시 사업을 우선시하고 소녀시대를 등한시했다는 논란이 많았습니다.  제시카는 자신의 SNS에 일방적으로 퇴출 통보를 당했다고 하며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남자 친구와 클럽에 가서 찍힌 파파라치 사진으로 많은 욕을 먹었습니다.

 

당시 사진 찍힌 제시카 대신 태연, 윤아로 기사가 났는데도 제시카의 남자 친구는 "LOL 어제 재밌었다"라고 SNS에 올려 엉뚱한 태연이 인스타 테러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제시카가 클럽에서 논 날이 콘서트 하루 전날이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팬미팅 하루 전날 남자 친구랑 자기만 따로 입국한 게 들통나 또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소녀시대 관련 막말 

소시 탈퇴 후 솔로 데뷔를 하고 인터뷰에서 

"예전에는 앨범이 나와도 시큰둥했는데, 이제는 너무 소중하다"

"내가 나오기 전에는 소녀시대도 그리 잘되는 편이 아니었다" 

제시카의 탈퇴 이후에도 소녀시대는 성공적으로 월드투어를 마쳤고 라이온 하트, 파티 등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활동 당시 제시카가 남자 친구, 사업 등으로 활동에 집중 못하고 팀에 피해를 준 것은 맞는데요. 이렇게 한참이 지난 후까지 소녀시대를 돌려까고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