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MI 정치

이동호 고려대 입학 - 수능 내신 어학도 필요 없는 귀족 전형!

by #§☆▒※‡@△◎№*&† 2021. 12. 19.
반응형

이재명의 아들들은 모두 고려대에 들어갔습니다. 김용호는 먼저 이재명 장남 이동호의 입학 과정에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방송 내용이었습니다. 

 

이동호 고려대 

맞춤법조차도 다 틀린 글.. 이 수준으로 고려대 경영학과를 수시로 합격했죠? 

고려대를 어떻게 갔을까요?

 

이재명에게는 두 아들이 있습니다. 장남 이동호와 차남 이윤호죠. 이동호는 성남 태원고 출신이고 이윤호는 한영외고 출신입니다. 그래도 동생이 형보다는 공부를 더 잘했다고 합니다.

 

푼수끼가 있는 김혜경은 해선 안될말을 많이 합니다. 여성동아와의 인터뷰 입니다.

 

"아빠가 정치에 첫발을 디딘 후 남편 내조에만 신경 쓰느라 첫째가 중2병을 앓으며 성적이 곤두박질치긴 했지만 아이들은 큰 어려움 없이 각각 고려대 경영학과와 정경학부에 입학했다."

 

"당시 큰 아이가 원하는 고등학교에 못 가긴 했어도 아마 자기 인생에서 큰 것을 배우는 시기였을 거예요"

 

공부를 못했는데도 어렵지 않게 고대에 들어갔을까?

 

인터뷰에서 김혜경은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책을 좋아했고 부자간에 토론이나 논쟁을 즐겼다고 합니다. 두 아이 다 재수해서 '수시'로 대학에 갔는데 재수할 때 내일모레가 수시 면접시험인 걸 알면서도 영화를 보겠다고 했답니다. 다문화 가정 이야기를 다룬 '완득이'요. 남편이 그냥 두라고 했고 둘이 영화를 봤는데 끝나고 한참 이야기를 나눴다고 하네요. 그런데 아빠랑 토론한 게 수시 면접시험 나와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재수생인데 수시로 갔고 면접 비중이 큰데 아빠와 토론한 게 면접에 나왔다?

 

2012학년도 고려대 수시전형입니다. 세계선도인재 전형은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습니다. 1단계 서류 100% 2단계 면접 30%입니다. 김혜경은 인터뷰에서 큰아들이 수능시험 끝나고 엄청 울었다고 했습니다. 잘 본 게 아닌 거 같죠?

수시 일반전형으로 고려대 경영대학에 합격하려면 언어 1등급, 수리 1등급, 외국어 1등급이어야 합니다. 당연히 내신도 1등급이어야겠죠.

 

특별전형은 다릅니다.

국제 1의 경우는 어학성적도 필요 없고 수능 최저학력기준도 없습니다.

고려대는 수시 국제 1 전형으로 250명을 선발합니다. 지원자격은 '세계를 선도할 역량을 갖추고 외국어 분야에서 탁월한 재능과 열정을 보인자'이며 1단계에서 서류평가로 모집정원의 3~5 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면접고사를 실시합니다.

 

면접만 잘 보면 됩니다. 거기에 이재명 아들이 붙었죠. 조국 딸 '조민' 역시 2010년에 같은 전형으로 고려대에 입학했습니다. 김용호는 추정이라고 합니다. 왜냐면 정확한 정보가 공개돼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김혜경이 수시로 아들이 고려대에 들어갔다고 했고 당시 수시를 분석해보면 저렇게 들어갈 수밖에 없다는 거죠. 만약 아니라면 이재명 측에서 정확한 입학 과정을 공개하면 논란은 사그라 들것으로 보입니다. 

 

 

수능도 망치고 성적도 곤두박질쳐서 내신도 안 좋은 거 같은데 수시로 어떻게 고려대에 들어갔나 이 말입니다. 

 

고려대 커뮤니티 게시판에 고대 학생이 올린 글입니다.

 

"대놓고 뒷 구린내 폴폴 나는 병맛 전형 만들어놓고 저딴 전형 내놓은 교직원이나 저딴 전형 이용해서 합격한 인간들이나 어디 가서 고대 나왔어 ㅇㅈㄹ할거 생각하니 기분이 참.... 세계선도인재님들아 입학한 지 10년 지났는데 세계 선도하고 계십니까?"

 

"저런 전형 없애면 안 되나? 귀족 전형 같은데" 

 

"최저조차 없는 뒷구멍 전형은 납득할 수 없어"

 

이로 인해 많은 수험생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겠네요. 의혹을 풀어줄 정보를 이재명 캠프에서 공개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