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MI 정치

용산경찰서 정보계장 죽음 뒷이야기

by #§☆▒※‡@△◎№*&† 2022. 11. 13.
반응형

'정보보고서 삭제 관련' 용산서 전 정보계장이 11일 서울 강북구 수유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용산경찰서 전 정보계장이 받았던 의혹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산경찰서 정보계장 

용산경찰서 정보과 소속의 한 정보관의 정보 보고서를 묵살했다는 혐의입니다. 해당 정보 보고서에는 이태원 참사 며칠 전에 작성된 것으로 대규모 인파 집중을 우려하며 지원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담겨있었다고 합니다.

 

이태원 참사가 벌어진 후 정 전 정보계장은 용산경찰서 정보과장과 함께 회유하고 보고서를 삭제한  혐의로 경찰청 특별수사본부에 피의자로 입건되어 수사를 받던 중이었습니다. 지난 10일 특별수사본부는 해당 보고서를 작성한 정보관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를 마쳤습니다.

전 용산경찰서 정보계장의 극단적인 선택 소식이 알려지며 경찰이 발칵 뒤집혔다고 합니다. 극단적인 선택을 한 여러가지 분위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용산서장 그 밑에 정보과장, 이 사건과 관련된 본청 간부까지 밑에 실무를 맡았던 정보계장에서 모든 것을 뒤집어 씌우려는 분위기가 있었다고 하네요.

 

전 용산경찰서 정보계장은 이미 대기발령을 받은 상태에서 직권남용, 증거인멸,업무상 과실치사상으로 입건되었습니다. 그러면 구속에 최소 5년을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민주당은 강압수사로 인한 희생자가 발생했다며 경찰청 특별수사본부가 아닌 특검을 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역시 특검 범국민 서명을 언급했고요. 특검은 두 달은 진행되야되고 그러면 내년 초까지 이 사건을 끌고 가서 '대장동' 사건을 물타기 하려는 것이 아니냐라는 일각의 주장도 있습니다.

 

전 용산경찰서 정보계장의 유서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서울시 안전지원과 공무원이 숨진채 발견되었습니다. 사망 동기가 뚜렷하게 드러나진 않았고요. 안타까운 희생이 정치적으로 이용당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태원 유명인 연예인 BJ 케이 입장 밝혀

 

이태원 유명인 연예인 BJ 케이 입장 밝혀

이태원 참사로 인해 154명이나 사망하면서 '국가 애도기간'을 선포했죠. 추모 분위기로 할로윈 관련 행사는 취소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도 '이태원 참사'에 애도를 표했죠. 이태원 유명인 B

tmi4yo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