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언니'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 혼자 산다'에서 또 한 번 매력 발산을 했죠. 김연경의 프로필과 얼마 전 있었던 인터뷰 논란, 남자 친구와 이상형까지 완벽 정리해보았습니다.
김연경 프로필
김연경은 국가대표 배구선수로 기량은 월드 클래스입니다. 1988년생으로 경기도 안산에서 태어났으며 키는 192cm입니다. 포지션은 아웃사이드 스파이커입니다. 2014년부터 대한민국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 주장으로 활약했습니다.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보여준 리더십은 많은 국민들을 감동시켰죠.
김연경은 한국 여자 배구역사에 가장 뛰어난 선수가 아닐까 합니다. 한국 배구의 심장이자 영혼이라고 불리죠.
김연경은 2009년부터 일본프리미어리그의 JT마블러스에서 두 시즌을 뛰었습니다. 그리고 팀 창단 이래 최초의 우승을 이끌었죠.
2011년 터키 아로마 리그의 명문구단 페네르바흐체SK와 계약했습니다. 유럽 진출이었죠. 김연경은 유럽 진출 첫 시즌만에 팀의 창단 후 첫 챔피언스 리그 우승으로 견인했습니다. 모두의 예상을 깨고 유럽에서도 통한 거죠. 득점왕과 MVP까지 차지했습니다. 2017년까지 페네르바흐체에서 김연경은 에이스이자 간판스타였습니다.
김연경은 2017-2018 시즌 중국 슈퍼리그의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에서 뛰었습니다. 팀을 정규리그 1위와 챔피언 결정전 준우승으로 이끈 주역이었죠.
2019년부터 2020년까지 터키리그 엑자시바시로 이적했으며 주장을 맡았습니다. 동양인 선수에게 주장을 맡기는 일은 이례적이죠. 그후 김연경은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에서 2020-21 시즌을 뛰고 현재는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소속으로 있습니다.
비인기 종목인 배구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는데 큰 역할을 한 김연경 선수, 스타성도 있어 그녀를 원하는 방송도 많습니다.
김연경 인터뷰 논란
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 귀국 기자회견에서 유애자 경기 감독관이 인터뷰가 논란이 되었습니다.
유애자는 김연경에게 포상금이 역대 최고로 준비되어 있는 걸 아냐며 묻습니다. 그리고 금액도 알고 있냐고 재차 묻죠. 김연경은 대충 알고 있다고 대답했는데요. 그냥 넘어가면 될 것을 유애자는 "얼마? 얼마라고?" 그랬죠;; 김연경은 "6억 나니에요?"라고 대답합니다.
그리고 유애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들에게 감명을 준 것에 대해 따로 격려한 것을 답변 했냐고 물었죠. 김연경은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가 기대되니까.."이라고 답했는데 굳이 "한번 인사 말씀 답변 한번 드려주시죠. 대통령님께"라며 감사인사를 강요했습니다.
'김연경 강요 인터뷰'의 후폭풍이 대단했습니다. 이에 평소 김연경과 친분이 두터워 벌어진 일이고 정치적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하며 배구협회장이 사과했죠. 그리고 유애자는 배구협회 홍보부 위원장을 사퇴 했습니다.
김연경은 인스타그램에 유애자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사퇴소식을 안타까워했습니다.
오랜 시간 배구 발전과 홍보에 힘쓴 분이라고요. 다시 힘내서 돌아오길 바란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김연경 남자친구
김연경은 지난해 '나 혼자 산다' 출연 당시 연애하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이에 남자 친구가 없다며 소개해달라고 답했죠. 그 해 라디오에 출연해서는 몇 명과 썸을 타고 있다는 깜짝 고백을 했습니다. 그리고 연애에 대해 열려 있지만 자신과 잘 맞는 남자를 만나지 못했다고 하네요. 아직까지 결혼 생각은 없다고 합니다. 본인이 살아오던 패턴을 새로운 사람과 맞춰간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닌 것 같다고요.
[ 터키 남자? ]
페네르바체 회장님이 터키 남자와의 결혼을 주선했다고 합니다. 김연경은 몇 번 만나봤지만 본인 스타일이 전혀 아니어서 결국 거절했다고 하네요. 이유는 몸에 털이 너무 많았다고 합니다.
[ 이상형 ]
김연경은 방송에서 한결같이 조인성을 이상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박경림이 두 사람의 식사자리를 마련했고 그 후로 일 년에 한 번 정도 안부를 묻는 사이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성덕이네요.
김연경의 이상형은 키 180cm 이상으로 자신과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스키니하고 가정적인 사람이 좋다고 하네요. 운동선수도 괜찮다고 합니다. 서로를 더 이해해줄 수 있고 그래서 편할 것 같다고요.
댓글